쌍둥이 육아

[쌍둥이 용품 #13] 치코 밤비데 3in1 아기 비데

굔이 2023. 1. 6. 01:00
728x90
반응형

육아할 때 제일 힘든 게 뭐냐고 물으신다면? 저는 아기 똥 닦아주기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. 이미 육아 선배님이 고정형 아기 비데를 선물해주어 거실에서 잘 쓰고 있는데요. 거실 화장실에 누가 있다. 그런데 아기가 똥을 쌌다 하면 무척 난감했어요. 그래서 아기 비데를 하나 더 들였습니다! 보행기랑 아기 침대로 봤던 브랜드인 치코에서 나온 밤비데 3in1 아기 비데예요. 말 그대로 세 가지 기능을 한답니다. 단돈 3만 원 정도예요.


조립도 엄청 간편했어요. 사실상 조립이랄 것도 없었고 밑에 흡착 받침대만 끼워주면 돼요. 이게 조금 뻑뻑해서 힘이 조금 들긴 합니다만. 복잡하지는 않아요.



먼저 조립해서 받침대까지 끼워보았더니 네 개의 받침대로 의자처럼 사용이 가능했어요. 뒤집고 앉기 시작한 아기들은 조금 사용이 재한적이지만요. 어린 아기들에겐 수건 깔고 역류 방지 쿠션처럼 쓸 수 있답니다.


그리고 똥닦이기보다 더 힘든 게 사실 목욕인데요. 아기가 다칠까 긴장하며 들고 있기가 힘들어서 그렇긴 합니다. 그럴 때 이런 목욕 의자가 있으면 목욕의 수고로움을 훨씬 덜어줍니다! 욕조에 받침대 네 부분을 딱 흡착시켜서 흔들리지 않게 해 줍니다. 그리고 더 좋은 점은 샤워기를 고정할 수 있게 두 군데 걸이대가 있다는 것입니다.


세면대에서 비데로 사용하는 게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일 것 같습니다. 마찬가지로 두 군데 흡착판으로 고정을 시킬 수 있으니 세면대 바닥이 평평한 형태면 더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. 그리고 안 쓸 때는 이렇게 걸어두면 공간 차지도 안 하고 좋고요. 여행 갈 때도 들고 가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.


이번에 와디즈에서 펀딩중일 때 구매하면 목욕용품도 사은품으로 받고 좀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합니다!

반응형